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앱/Kotlin

야구 게임

1. 개요 

코드 정리 요령 

-공통된 기능들을 미리 묶어서 상속 받을 수 있도록 클래스를 만들어줌 

- 경우에 따라 공통적으로 수행하는 동작은 미리 작성해둔걸 활용하는 방안 

-> setupevents. setvalues fun

 

 

2. 설명

 

-"kotlin class"로 baseactivity 생성 => 일반 액티비티를 만드는 게 아님 

-해당 클래스를 abstract class로 변경 -> 기본 클래스는 상속이 불가능하지만 추상 클래스는 상속이 가능해진다. 

-abstract fun 들을 생성 -> setupEvents, setValues 두개의 함수를 생성 한다 

-baseactivity 가 appcompatActivity()를 상속받는 다고 명시 

-여기까지 하고 mainactivity로 돌아오면, class 선언부에 에러가 발생한다

-> 추상 메소드를 구현하지 않았다고 에러를 띄운다 

-에러 있는 부분에서 Alt+ Enter --> Implements member를 선택 

- 모든 메쏘드를 선택한 후 ok -> baseactivity가 가진 추상 함수들을 모두 자동으로 작성한다 

-oncreate에서 해당 메소드들을 호출한다 .(setupevents -> setvalues 순서대로 호출한다) 

 

 

 

3. 추가 설명 

- 모든 엑티비티가 공통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묶어주면 각 액티비티마다 중복된 코드를 적을 필요없이 공통적으로 적용 가능하다 -> 개발 효율 향상에 기여한다 

 

hw > 숫자 야구 게임 

 

- 컴퓨터가 [랜덤]한 세자리의 숫자를 문제로 출제 

 

- >

제약사항: 0은 사용하지 않을 것임 

중복된 숫자도 허용하지 않을 것임 

 

- >

Random 클래스 활용 

 

- 답을 입력하면 리스트뷰에 나타나도록 => 채팅 처럼 표현 

 

- 컴퓨터가 ?S ?B 인지 판단해서 답장 -> 채팅 처럼 표현 

 

 

* Handler / postDelayed - splashActivity

 

1 개요

- 어떤 기능을 일정 시간이 지난 이후에 (일부러 지연) 실행하게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

2. 사용법

~~~

Handler().postDelayed({// 하고싶은 행동들}, 몇 밀리초 후 실행 )

Handler().postDelayed({ Toast.makeText ), 3000)

~~~

3. 활용

-splashActivity(회사/ 앱 로고 보여주는 화면 ) ->
일정 시간 동안 띄워둔 후에 intent로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도록 할 때 

-로고 를 띄워두는 동안 서버와 통신을 해서 필요한 데이터를 불러오는 시간을 버는 용도로 활용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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